비전&CI_숨김
비전
- 미션
- 문화와 예술로 김해의 일상을 풍요롭게
- 비전
-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만드는 다채로운 문화도시 김해
- 전략목표
- 스며드는 문화, 찾아오는 관광으로 모두가 행복한 김해
- 본부별 핵심 가치
-
-
경영기획본부
- 지속성장
- 상생협력
- 투명경영
-
문화예술본부
-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 배려와 존중
- 변화와 혁신
-
관광사업본부
- 고객안전
- 지역활력
- 관점전환
-
클레이아크김해
- 친환경사업실천
- 지역사회공존
변화‧다양성 - 국제교류‧협력
-
문화도시센터
- 역사의 현재化
- 미래지향
- 시민중심
-
- 핵심 추진 과제
-
-
경영기획본부 전략목표
문화와 관광이 공존하는
협력적 경영체계 구축① 대내외 지속적 소통경영으로 상생협력 선도
② 협업기반 소통문화 조성
③ 청렴·윤리·소통기반 회계 실현
④ 행복도시 실현을 위한 스포츠센터 활성화
-
문화예술본부 전략목표
시민과 예술인의 공감으로
함께 만드는 행복 기획① 공감하는 예술, 소통하는 문화, 행복을 주는 공연기획
② 기본을 지키는 안전하고 친절한 무대운영
③ 시민 중심 시설운영 및 노후시설 문제개선을 통한 안전한 시설관리
④ 예술활동이 활기차게 이루어지는 창의적 공간 구현
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 및 친환경 시설운영
-
관광사업본부 전략목표
문화와 관광의 조화로
다시 찾고싶은 즐거움 제공① 다양한 체험콘텐츠 운영으로 지속가능한 관광환경조성
② 메가이벤트 연계를 통한 글로컬관광도시 김해로의 도약
③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관리 운영으로 김해 대표 힐링파크 조성
④ 더 나은 고객서비스로 친절한 레일파크 운영
⑤ 과학 콘텐츠 활성화로 즐거운 천문 체험 기회 확대
-
클레이아크김해 전략목표
협력과 상생
플랫폼(Platform)으로서의
미술관①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모두의 미술관
② 글로컬(Global+Local) ‧ [전문성 + 대중화]
-
문화도시센터 전략목표
김해의 역사자원에 기반한
콘텐츠 개발① 법적 문화도시 조성사업
② 시민축제‧문화정책사업
③ 기록을 넘어 자산으로 ‘출판사업’ 운영
④ 지역문화 시설기반 프로그램 운영
⑤ 시민과 함께 만드는 미디어 & 문화도시
-
CI
- 균형: 우상향의 균형감을 통해 김해문화관광재단과 직원들이 나아간다는 디자인적 의미를 부여 현
- 색상: 가야, 왕을 상징하는 보라색을 주조색으로 선정
보조색은 자주색, 검정, 회색 4가지 색상으로 조화 - 요소: 우상단에 위치한 “곡옥”은 키포인트 디자인 요소.
※ 유네스코 세계유산 대성동 고분군에서 출토된 금관가야의 지배계층의 목걸이가 국가보물로 지정(보물2081호)
금관가야의 우수한 세공기술과 복식문화를 알 수 있어 중요한 가치를 지님
※ 곡옥의 의미: ① 태아를 형상화, ②태극무늬의 원형, ③소리와 관련(하늘의 소리를 잘 듣는 사람)
※ 김해문화관광재단 CI에 내포된 ‘곡옥’의 의미
- 금관가야, 김해, 대한민국의 보물: 문화관광이 김해의 보물만큼 소중하다
- 태아를 의미하여 저출산 극복의 이미지
- 김해의 문화&관광의 ‘과거-현재-미래’를 연결하는 매개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