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다어울림 생활문화센터
일상의 문화를 꽃 피우는
우리동네 문화공간의 중심
김해 다어울림 생활문화센터는 지역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일상의 문화를 실현할 수 있는 주민중심 문화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생활문화센터의 명칭인 다어울림은 센터가 위치한 동상동이 이주민의 활동이 많은 지역임을 감안해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문화를 만들어갈 문화 거점 공간으로 상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생활문화활동을 원하는 개인, 동호회, 단체 등에게 장소와 기회를 제공합니다.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 블로그 바로가기-
대표번호
055-322-2021
-
개관
2020. 06. 10.
-
위치
경상남도 김해시 가락로94번길 7 중앙상가빌딩 5층(서상동)
-
시설
울림홀, 어울림갤러리, 워킹룸, 연습실, 공유주방
울림홀 “공연으로 함께 어울리는 곳”
센터의 지하 1층에 위치한 울림홀은 67.5㎡의 면적으로, 공연, 상영회, 발표회, 세미나, 댄스홀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소규모의 다목적홀입니다.무대조명과 음향시설, 유·무선 마이크, 빔프로젝트, 벽면 거울 등을 갖추고 있으며 주민 노래자랑 같은 동네축제부터 예술동호회 발표회까지 공연을 매개로 지역주민들이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어울림갤러리 “우리동네 작은 전시장”
어울림갤러리는 면적 51㎡로, 센터의 4층에 있으며 소규모의 전시 또는 공연 등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레일조명과 냉난방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다양한 생활문화 프로젝트의 결과발표회, 취미 동호회의 작품 전시회 등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활동들을 서로 교류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워킹룸“무엇이든 공유하고 배울 수 있는”
워킹룸은 회의, 세미나, 토론회, 강연, 감상회, 네트워킹 모임 등을 할 수 있는 다목적 강의공간으로 2개실이 있습니다. 워킹룸 1은 약 40명 을 수용할 수 있으며 테이블과 의자, 화이트보드, 빔프로젝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폴딩도어로 공간을 절반씩 나누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워킹룸 2는 테이블과 의자를 갖춘 9명 정도의 소그룹을 위한 공간입니다.
연습실“얼마든지 시끄러워도 괜찮아”
연습실은 밴드합주와 악기연습을 위한 공간으로 센터의 지하에 2개실이 있습니다.
연습실 1은 밴드 합주 연습을 위한 공간으로 드럼세트, 키보드, 앰프를 갖추고 있습니다. 연습실 2는 어쿠스틱 밴드와 소규모 악기 연습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별도의 장비나 악기가 마련되어 있지않습니다.
공유주방“요리로 서로가 화합하는 공간”
센터의 5층에 위치한 공유주방은 음식과 요리를 매개로 문화나 풍습을 나눌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동시에 최대 10명의 인원이 사용할 수 있고 조리대, 전기레인지, 광파오븐, 식기건조기, 냉장고 등 요리에 필요한 기본적인 주방시설과 도구, 집기들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