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낙동강레일파크
와인 향기 가득한 국내 유일 철도테마파크
김해시 어방동 분성산 일원에 들어선 김해가야테마파크는 도심 속 시민들의 휴식공간이자, 소중한 가족과 함께 다양한 문화와 체험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2천년 전 가야의 역사를 다양한 콘텐츠로 재현하였으며, 특히 다양한 놀이와 체험, 전시를 통해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며 배울 수 있는 신개념 오감만족 에듀테인먼트 파크입니다.
김해낙동강레일파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표번호
055-333-8359
-
개관
2016. 04. 29.
-
위치
경상남도 김해시 생림면 마사로473번길 41
-
시설
레일바이크, 와인동굴, 철교전망대, 열차카페 (부지면적 : 38,554㎡)
-
주차대수
206대
레일바이크 “국내최초 '리버(RIVER)횡단열차'”
레일바이크는 낙동강 철교에서 생림터널까지 왕복 3km 구간에 만들어졌습니다.강 위 철교를 따라 달리는 레일바이크는 김해낙동강레일파크가 유일합니다. 레일바이크가 달릴 때면 마치 경전선 기찻길을 직접 지나는 것처럼 옛 철길 소리를 그대로 느낄 수 있어 기성세대에게는 아련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추억을, 새로운 세대에게는 전에 없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줄 것입니다.
- 구성
- 4인승 바이크 34대, 왕복 3km 구간
와인동굴 “라즈베리 향이 가득한 곳'”
생림터널을 리모델링하여 만든 와인동굴은 365일 14도~17도 사이의 서늘한 온도를 유지하여, 여름철 이색 피서지로도 제격입니다. 어두운 동굴 안의 작은 불빛들이 관광객을 맞이하는데, 입구부터 다양한 와인컬렉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산딸기를 표현한 캐릭터인 산딸기 소녀‘베리’와 함께하는 포토타임도 놓칠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동굴 깊숙한 곳에 자리한 바에서는 다양한 와인을 시음해볼 수 있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도 가능합니다.
- 구성
- 관람가능구간 편도 280m, 왕복 560m
철교전망대 “노을과 마주하며 꿈을 새기는 곳'”
철교전망대는 오래된 낙동강 철교를 재단장해 전망대로 재탄생한 곳입니다. 15m 높이의 철교 위에 올라가면 경계 없이 시원하게 탁 트인 아름다운 주변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질 무렵 이곳 전망대 에서 바라보는 낙조는 ‘왕의 노을’이라 불릴 만큼 절경을 자랑합니다.‘왕후의 노을’로 불리는 분산성 노을과 마주하고 있어, 이곳에서 소원을 빌면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전해집니다.
- 구성
- 높이 15m, 면적 약300㎡ (최대 동시수용인원: 100여명)
열차카페 “기차의 변신은 무죄'”
실제로 오랫동안 운행했다가 폐차한 새마을호 열차 2량을 리모델링하여 카페로 조성했습니다. 운행 당시 열차 내 객실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하면서 모던한 인테리어와 카페·스낵코너, 각종 편의시설을 추가로 구성해 방문객이 보다 안락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